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재테크

[집에서하는 재테크]설문조사하고 돈받는 재테크:엠브레인 패널파워

by 비나아 2019. 11. 20.

<재테크,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세상에는 참 돈을 버는 방법이 다양하죠?

저 또한 잘 먹고 잘살자고 열심히 공부하고 준비하며, 아직 크게 이룬 건 없지만 지금까지 잘 버티며 달려가고 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도 정말 솔직하게 말하자면 취미 60%, 돈 40%의 목적으로 시작했어요. 아예 수입이 없는 작업이었다면 시작하지도 않았을 겁니다.

 

티스토리를 시작 전, 저는 여러가지 재테크를 검색하던 중 설문조사만 하고도 돈을 벌 수 있다는 걸 발견하게 되었어요.

그렇게 여러 블로그의 리뷰를 통해 저는 엠브레인 패널파워라는 설문조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이트 링크는 아래에 걸어둘게요.↓

https://www.panel.co.kr/user/main

 

사실 여러 설문조사 사이트를 다 이용해서 비교해보고 글을 올려야겠다 생각했지만 이게 마음처럼 쉽게 되지 않았어요. 

하나만 해도 귀찮...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하나만 파보기로 했습니다.(광고 아니구요, 직접 이용해 보고 쓰는 리얼 후기입니다.)

처음엔 첫 회원가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게 여러개 있어서 5,000원 가까이는 거뜬히 돈을 채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직접 설문조사를 열심히 찾아서 적립금을 쌓아야해요.

하지만 엠브레인 패널파워에는 매달 이벤트가 있어요!

이벤트

바로 친구 추천을 통해 적립금을 쌓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거의 매달 진행을 하는 것 같아요. 저 또한 친구에게 추천을 하고 제 아이디를 입력했더니, 다음 달에 적립금 천원이 쌓여있는 걸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시작하실 거면 저를 추천인으로 써주시겠어요?><

서로 좋은 일 하는거니까 만약 저를 통해서 가입을 하게 되신다면,

knp0207로 추천해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꾸벅)

 

설문조사와 현금인출 방법

설문조사에는 온라인 조사/ 좌담회로 이루어져 있어요.

좌담회는 현장에서 하는 조사라서 금액이 큰만큼 장소가 서울이라 한정적인 부분이 있어요.

저는 그래서 오로지 온라인 조사로만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하나당 평균 10~15분정도 걸리고, 적립금은 100원 단위부터 1,000원 단위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적립금 단위가 클수록 소요시간이 더 걸리겠죠? 

친구추천과 동시에 열심히 조사한 결과, 드디어 적립금 10,100원을 채우게 되었습니다. 

적립금은 만원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어요!

저는 그럼 이제 현금으로 인출해보도록 할 거예요.

중간에 적립금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현금 이외에 문화상품권, 텔코인, 기부가 있는데요. 

저는 현금 이체(계좌)로 선택하겠습니다.

계좌는 개인 설정에 들어가셔서 은행과 계좌번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금액은 만원 단위로만 출금 가능하네요.

그래서 선택의 여지 없이 10,000원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계좌정보와 금액이 맞는지 잘 확인해주세요.

정보가 다 맞으시다면 최종적으로 신청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이렇게 저는 현금 이체 만원을 11월 20일에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지급 예정일은 다음 달인 12월 6일이네요.

별거 아닌 돈이지만, 이렇게 만원이라도 계좌에 들어올 수 있으니 뭔가 뿌듯하네요.

 

(사실, 톨루나라고 다른 설문조사 사이트도 사용해봤지만 적립금은 크게 싸여도 현금이체가 아닌 상품권으로만 뽑을 수 있더라구요. 상품권도 괜찮으시다면 이 사이트도 추천드립니다. 엠브레인 패널파워보단 적립금이 더 빨리 쌓여요.)

 

이렇게 설문조사로 푼돈 벌기를 한두 달 시행해 보았습니다.

이제 제가 느낀 점을 말씀드릴게요.

  • 집에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틈틈이 설문조사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참여자가 많으면 일찍 마감되기도 합니다.
  • 설문조사가 많더라도 대상자가 아닐 경우가 많아요. 설문조사 시행 전, 간단한 호구조사를 통해 참여대상인지 아닌지 구별합니다.
  • 메일이나 문자 알림 설정을 해놓으시면 설문조사가 나올 때마다 알려줘요.
  • 빠르게 돈을 받으시려고 하면 힘드실 거예요. 적어도 한두 달은 잡고 하셔야 만원 이상 쌓이실 겁니다.
  • 설문조사를 많이 하는 것도 좋지만 친구 추천으로 인한 금액이 더 쏠쏠한 것 같아요. 이번 달 적립금이 터무니없이 적어도 다음 달 되면 갑자기 적립금이 불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결론은, 여유롭게 설문조사를 시행하시고 차근히 적립금을 쌓으시다 보면 어느새 만원 이상의 돈이 쌓이실 겁니다. 그럼 현금을 계좌이체로 받으실 수 있어요. 

저는 중간에 갑자기 귀차니즘이 몰려와 한 달가량을 방치해 두었지만, 결국엔 이렇게 적립금이 쌓이고 쌓여서 현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잖아요.

 

출근길이나 퇴근길,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실 때, 마지못해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볼 시간에 설문조사 하나씩 시행하시기만 해도 누워서 돈을 벌 수 있어요. 결코 큰돈은 아니더라도 간식이라도 사 먹을 수 있는 돈이 생기니 얼마나 좋아요? 저만 그런가요?ㅎㅎ

 

저는 앞으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글도 자주 쓰고, 설문조사도 틈틈이 하면서 열심히 간식값 벌어볼게요!

이상 저의 설문조사로 푼돈 벌었던 후기를 끝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