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깨알 정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무료검사 받고 온 후기(강남역 9번 출구)

by 비나아 2020. 12.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역 9번 출구에 있는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검사 받고 왔어요! 

확진자가 가면 갈수록 늘어나고,

3단계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여부가 엄청 논란이 되고 있죠

 

저는 회사를 강남에 다니고 있어서 

증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료로 검사를 해준다길래 

한번 받으러 가보았습니다. 

선별진료소 

선별진료소는 강남역 말고도 

엄청 많은 곳에서 진행이 되고 있어요.

강남역 선별진료소는 

평일은 9시~18시까지

주말은 10시~15시까지 

운영을 한답니다. 

 

저는 오늘 주말에 여유가 있을때 

받으러 가서 세시까지는 가야했어요.

친구들이, 멀쩡하다가 

진료 받으러 가서 코로나 걸리는거 아니냐고

그래서 좀 걱정스러웠는데, 

이렇게 거리두기도 지키면서 

안전한게 진행 중이더라구요~

 

줄은 제가 주말 끝날 시간때쯤 가서 그런지

10분 정도 기다렸던것 같아요.

검사가 금방 금방 끝나더라구요.

 

검사는 1분만에 끝났구요.

별 다른 준비물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 검사를 진행하기에 

별 부담 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익명으로 검사를 진행한다는 뜻입니다. 

검사 후 48간 이후 문자로 통보한다고 합니다. 

아직 48시간이 되지 않아, 

결과 기다리는 시간이 꽤나 긴장이 되네요. 

 

검사는 긴 스틱으로 코와 입 안에 넣는데,

엄청 아프다 그래서 긴장은 했지만 

생각보단 참을만 했어요.

 

코가 정말 아프더라구요..ㅡㅡ

순간 아픈데 계속 쑤셔서 사람 한대 칠 뻔....

그래도 잠깐 뿐 바로 괜찮아졌어요.

 

그리고 검사를 끝내고 나면 

검사 대상자 준수사항 종이를 주십니다. 

검사결과 통보 시까지 자가격리를

권고 한다고 하네요.

그냥 최대한 청결을 유지하고 

마스크를 벗지 않으며 

외부인과의 만남을 자제하면 될 것 같아요:)

 

아래는 강남 선별진료소 말고 다른 곳에서

검사받을 수 있는 지역을 포스팅 해드릴게요.

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 현황

코로나19 홈페이지
코로나19 홈페이지 

코로나19 홈페이지

그럼 이만 모두들 건강 잘 챙기시고 

모두가 철저히 규칙을 지켜서 

코로나 없는 세상을 만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