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일상 여행15

코로나때문에 답답해서 서울 남산 산책이나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우리나라에서는 점점 좋아지고 있지만, 반면 이제 유럽에서 난리를 치네요. 그래도 좋아진다고 마냥 안심하면 절대 안되겠죠. 하향세를 보인다고 한들 아직은 많이 위험하고 항상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래서 과잉으로 조심하고 행동을 하다보니 아무것도 못하게 되고 그래서 지금은 거의 코로나 우울증이 걸릴 것 같은 지경까지 왔어요.. 코로나 때문에 저의 개인적인 계획들이 좀 많이 무너졌거든요. 그래서 이렇게 멘탈이 무너지면 안되겠다 생각이 들어서 집 밖에 산책 정도는 나가줘도 되지 않나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집 뒤에 있는 남산을 한번 산책해보기로 했어요. 남산타운 아파트 뒤에 있는 산책길이에요. 제가 있는 현위치는 서울 동호초등학교가 있는 곳입니다. 많이 걷진 않고 전망대가 보이는 곳까.. 2020. 3. 18.
장가계 여행 후기: 천자산 케이블카,아바타 촬영지 공중전원,양가계 전망대, 원가계 백룡 엘리베이터 드디어... 장가계 여행의 마지막 편입니다. 앞에 1,2,3편 링크를 아래에 달아드릴게요. 1-보봉호수,황룡동굴 2-천자산 모노레일과 유리다리 건너기 3-천문산,유리잔도,천문동 마지막 여행지로 천자산 케이블카와 공중전원 그리고 양가계, 원가계를 방문했어요. 이날은 해가 처음으로 쨍쨍하게 떴어요!!! 흐린 것도 나름 운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날은 맑아야 아름답고 여행할 맛이 나더라구요^^ 금요일, 천자산 케이블카를 타러 갔어요. 장가계 시내에 있고 여기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요. 이렇게 표를 끊고 들어가면 줄이 어마어마하게 서있답니다. 정말 온갖 관광객들이 많이 모여있어요. 참고로 장가계에선 일본인들을 찾아볼 수 없어요. 중국, 특히나 장가계 토족민들은 일본에 대한 적개심이 어마어마할뿐더러 단합.. 2020. 1. 6.
중국 장가계 다녀온 후기: 천문산,유리잔도,천문동 안녕하세요. 바로 장가계의 3번째 여행후기를 써봅니다. 아래 1편, 2편, 4편 여행은 링크로 걸어둘게요! 1-보봉호수,황룡동굴 2-천자산 모노레일과 유리다리 건너기 3-천문산, 유리잔도, 천문동→오늘의 포스팅 4-천자산 케이블카,아바타 촬영지 공중전원,양가계 전망대, 원가계 백룡 엘리베이터 장가계 여행의 셋째날입니다. 이젠 천자산이 아닌 천문산이에요. 이 날도 역시나 조금 흐린 날씨였습니다. 흑흑 우선 천문산은 꽤나 까다로운 여행코스입니다. 보시면 아실거에요. 일단 케이블카를 타고 천문산 구경을 나섰습니다. 케이블카가 엄청 길어요. 산 꼭대기까지 가야 하니까요. 정상까지 가는데 대략 15~20분 정도 걸립니다. 정말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것도 정말 끝내줘요. 멋있음과 동시에 웅장함이 저를 압도한 느.. 2020. 1. 3.
장가계 여행 후기: 천자산 모노레일과 유리다리 건너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가계 여행의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첫날과 3,4쨋날 포스팅을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1-보봉호수,황룡동굴(클릭) 2- 천자산 모노레일과 유리다리 건너기→오늘의 포스팅 3-천문산,유리잔도,천문동(클릭) 4-천자산 케이블카,아바타 촬영지 공중전원,양가계 전망대, 원가계 백룡 엘리베이터(클릭) 오전에 일어나서 호텔 조식을 든든히 먹고 천자산 모노레일을 탔어요. 천자산은 아래에서 위로 바라보는 코스 하나와 위에서 산을 바라보는 코스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어 있어요. 이 날은 날이 꽤나 흐렸어요. 이전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장가계는 365일 중 225일이 비가 내리는 동네입니다. 비가 주륵주륵 내리진 않았지만 약간의 보슬비와 함께 안개가 꽉 꼈어요. 그런데 가이드님이 말씀하시길 장.. 2020. 1. 3.
[중국 장가계 여행]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된 장가계 여행 후기(보봉호수,황룡동굴)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가족끼리 해외여행을 다녀왔어요. 항상 혼자 아니면 친구들끼리만 갔던 해외를 부모님과 다 같이 간 적은 처음인 것 같네요. 그중에서도 효도 여행의 성지로 유명한 장가계를 다녀왔어요. 장가계는 워낙 중국에서도 시골이라 자유여행은 힘들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패키지여행을 신청해서 갔답니다. 우선 포스팅하기에 앞서, 모든 여행지를 다 쓰려니 너무 광범위해서 구독성이 떨어질 것 같아 총 4편으로 나눠 쓰기로 결정했어요. 2,3,4편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봐주세요♥ 1-보봉호수/동굴 →오늘의 포스팅 2-천자산 모노레일과 유리다리 건너기(클릭) 3-천문산,유리잔도,천문동(클릭) 4-천자산 케이블카,아바타 촬영지 공중전원,양가계 전망대, 원가계 백룡 엘리베이터(클릭) 우선 저희는 에어부산을 .. 2020. 1. 2.
[춘천 여행] 춘천 해피초원목장 나들이(동물 먹이주기 체험有) 이번엔 맛집이 아닌 춘천에 있는 목장에 다녀왔어요. 하필 이날, 운명처럼 눈이 내리더라고요. 날은 많이 흐리지만 맑은 날과는 또 다른 운치 있는 매력이 있었어요. 다른 사진들을 보면 푸릇푸릇하지만 지금은 겨울이기도 하고 더 군다가 눈이 내렸던지라 흐릿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여기 목장에는 입장료가 있어요. 일반인 5,000원 장애인 3,000원 경로 2,000원. 운영: 매일 또한 지금은 동절기라서 아침 10시~오후 5시까지만 운영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들어가니 양들이 정말 많았어요. 위에 올라가면 양을 그냥 풀어놓았더라고요. 지금 이 양은 뭘 하고 있는지 아세요? 장식용 나무를 열심히 뜯어먹고 있어요.ㅋㅋㅋㅋㅋ 너무 열심히 뜯어먹길래 직원이 밥을 안주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피초원목장에 가면.. 2019. 12. 30.
[서울 전시회]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 설화문화전 미시감각:문양의 집 다녀온 후기. 전시회를 가고 싶어서 찾아보다 발견한 설화수 문화전. 설화수는 10월 18일부터 12월 29일까지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설화문화전인 미시 감각:문양의 집을 개최한다. 위치는 서울 신용산역 1번 출구에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굉장히 쉽게 찾을 수 있다. 먼저 솔직히 말하자면, 나는 전시회에 대한 어떠한 구체적인 지식도 없이 무작정 방문한 터라 자세한 설명은 생략.... 입구가 완전 백색 그 자체이다. 굉장히 하얗고 때 묻지 않은 깔끔한 느낌을 풍긴다. 한번 들어가 보았다. 새와 꽃, 나비 문양으로 집 내부의 느낌을 표현하였다. 생각보다 너무 이뻐서 놀랐다. 색감도 이쁘고 특히 행거에 걸려있는 원피스가 완전 취향저격. 디자인도 이뻐서 한번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천상도 너무 이뻐서 찍어보.. 2019. 11. 1.
[부산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부산 기장 신세계 아울렛 다녀온 후기 주말에 가족 나들이 겸 쇼핑 겸 부산 기장에 있는 신세계 아울렛을 방문하였다. 아울렛은 주말에 가면 가족들, 연인들 단위로 사람들이 엄청 많고 북적북적거린다. 신발과 옷을 살 겸 들린 부산 신세계 아울렛.(프리미엄 아울렛) 항상 올 때마다 느끼지만 이쁘게도 꾸며놓았고 마치, 소규모의 파크랜드에 놀러 온 느낌이 든다. 신세계 아울렛에는 18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가 있다. 그 외, 카페, 레스토랑, 수선실, 노브랜드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입구 앞에 보면 이렇게 파격 세일하는 제품들을 야외에 진열해놓는다. 아울렛 안에서 또 파격 세일이라니. 가격이 너무 착하다. 이런 걸 보면 혹하게 될 수밖에 없다. 부산 신세계 아울렛 입구는 이렇게 생겼다. 얼핏 봐도 사람들이 엄청 많다. 밥을 한 끼도 안 먹.. 2019. 10. 14.
프리미엄 버스 후기 항상 빠르게 이동하려고 SRT나 KTX를 타고 다녔는데, 왠지 이 날은 버스를 타고 이동해 보고 싶었다. 평소 드라이브도 좋아하고 바깥 풍경 구경하는 것을 좋아해서 버스를 선호하는 편이다. 좌석 또한 버스가 훨씬 넓고 누워서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신이 났었다. 고속버스는 서울과 부산 기준으로 대략 4시간 정도가 걸린다. 가격은 평일 39,800원, 주말 46,800원이다. 나는 월요일에 출발할 버스를 전날인 일요일에 예매를 했다. 자리가 딱 하나 남았길래 얼른 예매했다. 들어가자 보이는 내가 앉을 좌석. 굉장히 자리가 넓고 편해 보였다. 설레는 마음으로 좌석에 앉아보았다. 가방을 짐칸에 옮기자마자 바로 앉아서 커튼을 쳐 보았다. 버스에서 피곤해 뻗어버리면 입을 벌리고 잘 때도 많은데, 자는 모습을 덜 신.. 2019. 8.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