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송리단길 맛집] 가수 청하가 극찬한 떡볶이 맛집! 한우대창 떡볶이로 유명한 송리단길 입분식 가정집 다녀온 후기

by 비나아 2022. 3. 12.

  입분식 가정집 떡볶이  

송리단길 입분식 가정집 입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리단길에 있는

떡볶이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이 떡볶이집은 가수 청하가

맛있다고 극찬한 맛집이랍니다:)

가게 이름이 입분식 가정집인데

말 그대로 가정집이였던 곳을

리모델링해서 떡볶이집으로

운영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계단 입구부터 진짜

주택 가정집 올라가는 길처럼

생기지 않았나요??

 

요즘은 참 이런 주택 가정집을

인테리어해서 장사하는 집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그 만큼 분위기도 뭔가 정감있고 

따뜻한 느낌이 들면서 

먹는 재미까지 쏠쏠한?

그런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아니나 다를까 청하가 극찬한

맛집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꽤 길었어요.

저희는 한 30분 기다린 것 같아요.

메뉴판

아무래도 청하가 극찬한 메뉴를

먹어봐야하지 않겠어요?

 

한우대창 떡볶이가 맛있다고 하니

한우 대창 떡볶이랑 모둠튀김도

주문하였습니다 :)

 

워낙 웨이팅이 길고 

즉석 떡볶이라 조리 시간이

긴 점을 참고해서 

웨이팅할때 직원분께서 메뉴판을

보여주시고 미리 주문을 받습니다.

미리 주문을 받아서 그런지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음식이 나왔어요.

지금봐도 떡볶이 떼깔이 너무 좋네요

맨 위에 있는 것들이 전부

한우 대창입니다 헤헤

원래 곱창전골도 곱창(대창) 기름이

국물에 스며들어 국물 맛을 더 진하고

풍미 깊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잖아요!

 

여기도 그런맛이 나지 않을까?

기대를 잔뜩 했습니다!ㅎㅎ

모둠튀김

튀김이 나왔어요~

튀김은 먹기좋게 잘라서 주셨어요.

김말이, 새우튀김, 당면만두 튀김, 닭고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란도 이렇게 똑 하나를

사이좋게 두개로 나눠서

예쁘게  토핑해주었네요.

원래 계란 노른자 안좋아하시는 분들도

떡볶이 국물이랑 같이 젹셔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는거 아시죠?ㅎㅎ

앞에는 이렇게 맛있고 고소한

대창들이 수북이 쌓여있습니다.

곱창이나 대창은 가격이 워낙 비싸서

이렇게 푸짐하게 쌓여있는걸 보니

뭔가 부자가 된 느낌....

다 가진 것 같아^__________^

드디어 먹어보았어요.

김말이 튀김을 국물에 젹셔서

먹어봤는데, 맛있었어요.

역시나 국물 맛이

대창 기름에 함께 스며들어서 그런지

달달하면서도 고소한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대창 손질 예쁘게 된 것 보세요><

너무 먹기좋게 잘 되어있죠?

맛도 일품입니다.

껍질도 안질기고 야들야들

안에 대창 속도 입안에서 팡!

터져서 너무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또 즉석떡볶이집 하면 빠질 수 없는

이 라면 사리!!!!!!

떡볶이 국물에 스며든 이 

라면사리가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국물이 워낙 고소하고 맛있어서

라면이 아주 후루룩 잘 들어갔습니다.

떡볶이는 순한맛/매운맛/아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전 맵찔이라 순한맛을 시켰더니

계속 먹으니까 조금 느끼하더라구요..?

아마 대창 기름이 한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

매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맵기 조절 가능하니, 

취향껏 주문해서 드시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