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강원도 태백 여행]닭발 편육 후기

by 비나아 2019. 8. 20.

더운 여름, 가족여행으로 강원도 태백에 갔다
집에서 바베큐 파티를 하면서 어떤 음식을 준비해야할까
생각하다가, 사촌언니가 갑자기 ​닭발편육​은 어떻냐고
물어봤다.
응....? 편육은 보통 돼지머리고기로 알고 있었는데
닭발편육은 처음 들어봤다.
내 귀를 의심했지만, 잘못 들은게 아니였다
태백에 닭발편육이 유명하다고 했다
내 생에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던 닭발을 편육으로
접하게 되는건가 싶어 신기했다
그렇게 우린 전화로 닭발편육을 주문하고, 가지러갔다


꽤 구석에 있어서 찾기 힘들었던 곳.
배달도 된다니....배달 시킬걸 그랬다
식당같은 느낌보단, 가정집에서 포장과 배달을
전문적으로 하는 느낌이였다


포장하러 간 내부의 모습!
안은 무슨 요리를 하는건지 굉장히 후덥지근하고 더웠다
역시, 안에서 식사를 잘 하는 곳은 아닌것같았다


이렇게 포장을 해왔다
두근두근 기대반 걱정반으로 오픈식을 해보았다


미쳐 사진 찍는걸 깜빡하고 시식을 먼저 해버려서
먹다 남은 닭발편육을 찍었다 ㅠㅠ
하나는 ​초록색​, 하나는 빨간색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초록색은 깔끔한맛(일반 고추가 들어간 맛)
빨간색은 매콤한맛이 났다.
개인적으론, 빨간색이 맛있었다
다른 가족들도 빨간색이 좀 더 맛있다고 했다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살짝 잡아주는 느낌이다
하지만 빈속에 먹다보니, 매콤해서 속이 조금 쓰렸다


이건 포장해가면서, 신메뉴라고 주신 닭발
어떻게 알고 오셨냐고 물어보길래,
인터넷 보고 왔어요 했더니
서비스로 주셨다:)


이렇게 우린 더운 여름을 이겨내며,
시원한 술과 함께 바베큐파티를 즐기기 시작했다🍻🍴

태백여행을 하면서, 닭발편육이라는 것도 알게되다니
너무 신기했고, 맛있어서 두번 신기했다
가끔 태백여행을 가면 종종 사먹기도 할것같다

​<태백 닭발편육 총평>

-식감은 일반 편육과 비슷하면서 오독오독 씹히는게 미세하게 차이가 있다
-은근히 매콤한 맛이 쎄서, 방심하고 많이 먹었다가 속이 많이 쓰릴 수 있다
-하지만 매콤한 맛 덕분에 느끼한 맛을 잡으면서 더 맛있게 느껴진다
-종종 생각날 맛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