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유명한 TV에는 다 나온 서울 3대 탕수육 [대가방] 본점 다녀온 후기

by 비나아 2022. 4. 10.

  대가방 본점  

대가방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담동에 일이 생겨서

점심을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서울 3대 탕수육 맛집으로 유명한

대가방 본점에 왔어요!!

 

이미 유명하단 곳은 다 나왔어요.

미슐랭가이드에도 등록되었고

수요미식회는 물론 생활의 달인까지

출연했더라구요.

역시 맛집은 괜히 방송타는게 아니야

밑반찬

요즘 중국집에 오면 기본으로

단무지는 물론 짜사이도

같이 나오더라구요 ㅎㅎ

배고파서 음식 나오기 전에

밑반찬 전부 냠냠 먹어치웠어요:)

내부

대가방 본점의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제가 압구정점은 한 번 가봤는데

본점이 더 새 건물같고 좋더라구요..?

나름 고급스러운 중식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었어요.

당연히 탕수육 맛집인데

탕수육을 시켜야겠죠?!

 

제가 여기 서울에 올라왔을때

친구가 탕수육 좋아하면 맛있는곳 안다고 해서

데려가준 곳인데,,

너무 맛있는거 있죠??

그래서 다시 한 번 가봐야지 했던게

몇 년 동안 묵혀두고 오지 못했어요.

그래서 드디어 몇 년만에 

먹으러 온 대가방 ♥

탕수육아...그리웠어^^

정말 탕수육 윤기 촤르르한거

보이시나요?

솔직히 탕수육은 가게마다

맛이 천지 차이잖아요?

그래서 저는 탕수육 맛집에 

입맛이 굉장히 까다롭거든요?

 

고기가 실하게 들어있는지

튀김옷은 잘 튀겨져서

질기거나 딱딱하지 않은지

비린맛이 나는지 안나는지

엄청 따져요.

 

근데 여긴 완벽 그 자체

너무 좋아요진짜 

우선 튀김옷은 부담스럽지 않게

적당히 바삭바삭하구요,

소스를 부먹으로 나오는데도

눅눅해져서 맛이 없어지는게 아니라

더 맛있어지는 느낌 아시나요?

소스가 마치 빵에 스며들어

맛을 더 풍미있게 만드는데

정말...너무 맛있어요.

 

간혹가다가 탕수육 먹다보면 질긴 부분이 생겨서

저는 그걸 안먹곤하는데

여기 탕수육은 하나도 버릴 곳이 없어요 증말

짜장면은 탕수육과 친구잖아유?ㅋㅋ

그래도 중국집 갔는데

짜장면은 먹어줘야죠.

이건 유니짜장이고요.

맛은 맛있으면서도 그냥 평범한

짜장면 맛입니다^^

솔직히 중국집 갔는데

짬뽕도 빠지면 섭섭하잖아요 ㅋ_ㅋ

짬뽕+짜장면+탕수육은 

세트메뉴라구요..ㅎㅎ

이건 해산물짬뽕이구요.

국물 맛은 역시 해산물이 들어가서

시원했어요.

생각보다 녹진하면서 진한 짬뽕 국물은 아니고

약간 맑은 짬뽕 국물이랄까요?

요것도 사실 맛있지만

평범하게 맛있는 맛이였어요.

여긴 사실 탕수육 말고는 큰 

메리트는 없는 맛인데

탕수육 맛이 진짜 넘사벽이라....

 

일요일에는 휴무라서

꼭 일요일에 생각나더라구요 ㅠㅠ

다음엔 꼭 시간 맞춰서 또 먹으러 갈거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