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만두 크기 실화야..? 20년 전통 황해도식 손만두전골 맛집 '서울집' 다녀온 후기[강남 역삼동 맛집]

by 비나아 2022. 4. 10.

   서울집   

메뉴판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 역삼동에 있는 

이북식 손만두집으로 유명한

[서울집]을 다녀왔어요.

 

이곳은 생생정보통 방송에서도

황해도식 손만두전골 맛집으로

소개가 되었다고 하네요!

여기는 밑반찬들이 맛있어요.

양념된 단무지와 특히 요 어묵이

정말 부산 어묵 먹는 것처럼

정말 감칠맛 나도 맛있어요.

칼만두국

저는 회사 근처여서 점심을 먹으러 왔어요.

점심이라 전골은 아니고

간단하게 칼국수 먹으러 왔습니다. 

 

점심에도 웨이팅해서 먹는 곳인데

저녁은 더 어마어마하더라구요.

만두전골이 그렇게 맛있대요!!

그래서 저녁에는 술과 함께 찾는 손님도

엄청 많이 찾으시는 곳입니다:)

우선 이북식 스타일이라서 그런지

칼국수 국물이 엄청 맑게 나와요!

고기 고명도 올라가고

밑에 숨어져있는 커다란 만두 보이시나요??

짜잔...

만두 크기 실감 되세요?

엄청 커요!!!!!!!

거짓말 안하고 제 손바닥 크기만해요.

만두가 엄~청 크답니다.

속에 살도 엄청 실하게 들어있죠?

어마어마하단 뜻이죠.

칼국수로 시키면 간장을 따로 안줘서

간장은 달라고 꼭 요청하셔야 됩니다.

이렇게 보면 만두 크기가 실감되실까요?ㅋㅋ

단언컨데 남자 직원들도 

요 칼만두국 시키면

배불러서 다 못먹고 갑니다 ㅎㅎ

만두를 먹기 편하게 앞접시에 

다 덜어놓고 칼국수를

편하게 먹으려고 합니다 ㅎㅎ

여기에는 후추를 넣어서 드시면

정말 맛있어요!

국물의 시원함이 배가 됩니다

잘게 찢어진 소고기 고명과 함께~

칼국수 면과 후루룩 먹어줍니다.

국물이 정말 맑고 맛있어요.

국물은 맑은데 깊은 맛이 느껴지면서

입 안이 엄청 깔끔한 느낌??

음식 먹으면서 깔끔하다는 느낌이

잘 받기 쉬운건 아니잖아요?

근데 정말 깔끔하고 맛있어요.

bbbbbbbb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점심시간마다 사람 많아서 음식이

조금 느리게 나올때가 가끔 있다는 것만 빼면

정말 정말 굿굿...

저녁에 여기서 만두전골 시켜서

술 한 잔 하고싶네요.

그럼 오늘도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