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속초 여행] 생활의 달인에 나온 막국수 달인 '솥밭가든 막국수' 먹어본 후기

by 비나아 2023. 3. 26.

속초 솥밭가득 막국수

솥밭가든 막국수

안녕하세요. 이번엔 속초 여행 맛집을 이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강원도하면 또 떠오르는게 막국수잖아요~

또 막국수 하면 유명한 집이 여기라고 해서 달려와봤습니다!! 생활의 달인 촬영지로도 유명하더라구요.

기본 반찬들은 심플하고 간단합니다. ㅎㅎ

여기 위에 육수를 셀프로 먹을 수 있게 해놨는데, 엄청 맛있더라구요.

자칫 힘든 여행의 여정에 따뜻한 육수가 들어가니 온 몸이 사르르 하고 녹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메밀전

이번 여행의 목적은 '먹는 여행'인 만큼 먹는것에 여한없이 투자하였는데요.

에피타이저로 메밀전 먼저 주문하였어요.

에피타이저라기엔 꽤나 큰 크기에 깜짝 놀랐습니다.ㅋㅋ

전 크기가 접시를 넘으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이야 큰일났다. 이거 우리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었습니다만 그래도 일단 맛을 보았습니다!

가장자리 부분은 바삭하니 식감이 좋고, 안쪽으로 들어갈 수록 쫀득하면서도 고소한 전의 맛이 느껴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확실히 감자전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긴합니다.

개인적으론 이 메밀전이 더 깔끔했던 것 같아요.

크기에 압도당해서 언제 다 먹냐 했지만, 역시나 막국수가 나오기 전까지 바로 클리어 했습니다.ㅋㅋ

자리 왼쪽을 보니까 막국수 맛있게 먹는 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있더라구요.

물막국수는 겨자, 식초, 설탕을 넣는것을 추천.

그리고 비빔, 회막국수는 냉육수를 조금 넣고 촉촉하게 비벼먹는 것 추천. 겨자, 식초, 설탕은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먹으라고 하네요.ㅋㅋ

셀프코너까지 친절하게 설명해주니 정말 보기 좋더라구요. (여기 주인할아버지? 분도 엄청 친절하시고 뭔가 분위기 있으세요.)

우선 물막국수가 먼저 나왔어요. 저희는 역시 기호에 맞게 겨자와 식초를 뿌려서 먹어봤습니다. (설탕은 넣지 않았어요.)

 

물막구수 맛은 엄청 자극적이지도 않고 딱 적당했어요. 

오히려 이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속을 정화시켜준다고나 할까요? 

뭔가...건강하게 맛있는 음식을 시원하게 먹는 느낌이여서 정말 좋았습니다!!

면도 탱글탱글해서 식감도 좋았어요~

이건 회막국수 입니다. 

비빔으로 나오는건데 확실히 물막국수보단 자극적인 맛이라서 입맛이 확 더 떙기긴 했습니다.

하지말 물막국수도 너무 매력적이라 병행하면서 같이 먹었더라는...ㅎㅎ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던 점심 한 끼였습니다. 

 

다른 속초 맛집도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클릭해서 놀러오세요 :)) ↓

바삭한 누룽지 오징어순대 맛집을 찾는다면? 강원도 속초 현정이네 조개구이 먹어본 후기

 

바삭한 누룽지 오징어순대 맛집을 찾는다면? 강원도 속초 현정이네 조개구이 먹어본 후기

현정이네 조개구이 이번엔 속초 해변가 앞에 있는 오징어 순대를 먹으러 왔어요~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구워서 준다고 해서 일명 누룽지 오징어순대라고 부르더라구요. 사실 이날 저녁에 모녀가

binni.tistory.com

[속초 여행 순두부 맛집 추천] 순두부라면서..짬뽕이라고? 강릉 짬뽕순두부 먹어본 후기

 

[속초 여행 순두부 맛집 추천] 순두부라면서..짬뽕이라고? 강릉 짬뽕순두부 먹어본 후기

강릉 짬뽕순두부 속초 여행 맛집 투어는 계속됩니다^^ 이번엔 강릉 짬뽕순두부 맛집을 찾아왔어요. 여기는 테이블링 어플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다들 경기 침체라고 하면서 맛집은 항상 줄을

binni.tistory.com

[속초 여행 맛집 투어] 강원도 전통 감자 옹심이로 유명한 감자바우 다녀온 후기

 

[속초 여행 맛집 투어] 강원도 전통 감자 옹심이로 유명한 감자바우 다녀온 후기

속초 감자바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친구가 호주에서 한국을 방문하여 특별한 여행이 없을까 하다가 한번도 가보지 않은 속초로 여행을 오기로 했어요. 사실 저는 몇 번 온 적은 있지만 친구들

binn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