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부산 돼지국밥 맛집] 사상 합천 돼지국밥 줄서서 먹어본 후기

by 비나아 2023. 9. 19.

 사상 합천 돼지국밥 

안녕하세요. 부산에 내려가있는 동안 돼지국밥이 너무 먹고싶어서,

사상에 있는 합천돼지국밥을 다녀왔어요.

이날은 주말이였고 역시나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저도 줄 서서 입장하였습니다.

대신 국밥이라 회전율이 좋아서 생각보다 빨리 들어갈 수 있었어요.

밑반찬은 돼지국밥집이 언제나 그렇듯이 단조롭습니다.

부추에 쌈장, 마늘, 양파, 고추 그리고 새우젓이 있었어요.

여기 쌈장은 그냥 일반 시중에 파는 쌈장이 아니라 수제 쌈장 같았어요!!

저는 보통 돼지국밥을 밥으로만 먹어봤는데, 여기는 돼지 우동이라는게 있더라구요???!

뭔가 모를 호기심에 돼지우동으로 주문해봤어요!!

처음 보신 분들은 이게 뭐야..? 싶을 정도의 비주얼일 수도 있겠네요^^

이건 일반 돼지국밥이에요!! 

이게 저희가 원래 알던 돼지국밥의 모습이죠?ㅎㅎ

부추도 셀프바에서 마음껏 들고올 수 있으니, 편하게 마음껏 드시면 될 것 같아요.

돼지국밥에 부추 넣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ㅎㅎ

돼지국밥이 아닌 돼지우동을 먹어봤는데요!!

역시 맛은 좋았아요. 보통 돼지국밥 집에 가면 소면을 주는데 소면 대신 통통한 우동면이 들어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우동 면은 그냥 마트에 파는 맛있는 우동면이구요.

국물이랑도 조화가 나쁘지 않았어요.

근데 돼지국밥은 확실히 밥이랑 어울리는 것 같긴해요.

우동은 그냥 사리정도로만? 먹고 밥이랑 같이 먹는게 더 든든할 것 같아요^^

부추를 또 듬뚝 넣어서 먹으니 맛이 더 조화롭고 좋더라구요.

우동만 먹으면 살짝 밍밍할 수도 있는데

부추의 양념과 식감이 우동이랑 잘 어우러져서 맛에 풍미가 더 살아나요.

너무 맛있어서 부추를 그냥 국물에 때려넣었습니다 ㅎㅎㅎㅎ

지금 다시 보는데 다시 부산 내려가서 국밥 먹고싶네요...

돼지국밥하면 당연히 김치와 깍두기죠!

보통 이런 집에 맛은 김치로 좌지우지한다고 하잖아요~

국밥집 특유의 달달하고 맛있는 깍두기가 국물이랑 너무 잘 어울렸어요

그리고 고기도 진짜 맛있는게, 보통 국밥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는 퍽퍽할 수 있는데,

여기 합천돼지국밥 안에 있는 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또 고기가 두껍더라구요.

씹는 식감도 엄청 좋았어요!!

괜히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맛집이 아니네요 ㅎㅎ

여러분들도 부산 여행을 오시거나 맛있는 돼지국밥 드시고 싶으시다면

사상 합쳔돼지국밥 드시러 와보세요!ㅎㅎ

 

 

다른 돼지국밥 맛집이 궁금하다면? (아래 클릭)

[동래시장 돼지국밥 맛집]재민국밥 먹어본 후기

 

[동래시장 돼지국밥 맛집]재민국밥 먹어본 후기

재민국밥 #재민 국밥 #동래시장 돼지국밥 맛집 #부산 돼지국밥 맛집 #부산 숨은 맛집 #맛있어서 #놀랬다잉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에 숨은 맛집을 또 제가 찾았네요 하하하하 가까이에 살아도

binni.tistory.com

[비나아's 맛집 후기] - [부산 돼지국밥]국수가 무한리필되는 장수촌 돼지국밥

 

[부산 돼지국밥]국수가 무한리필되는 장수촌 돼지국밥

부산에 살아서 그런지 돼지국밥이나 밀면을 자주 접할 기회가 많다. 우리 가족도 간단히 외식할 때는 돼지국밥을 자주 먹는다. 돼지국밥을 먹으면 포만감도 좋고 맛도 좋아서 그런 것 같다. 오

binni.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