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제품 리뷰/식품

[CU]신상출시 편스토랑 이경규 마장면 먹어본 솔직후기

by 비나아 2019. 11. 17.

<이경규 마장면>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의도치 않게 또 편의점 음식을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KBS2 방송에 신상 출시 편스토랑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셨나요?

이 프로그램은 요리 대결을 펼쳐서 최종 우승자의 요리를 바로 제품으로 출시한다는 컨셉의 프로그램이랍니다.

아쉽게도 저는 직접 보지는 못했고 건너서 이야기를 들었네요.

결국 최종 우승은 이경규의 마장면이 하게 되었고, 바로 다음날 편의점에 출시가 되어 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신기하고 신선하지 않나요?

실검 1위까지 해서 그런지 지금 편의점에 마장면을 먹기위해 전화 예약까지 오며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친구가 편의점을 해서 쉽게 얻을 수 있었네요!

포장지에 떡하니 신상 출시 편스토랑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 방송이라고 적혀 있네요.

마장면고소한 땅콩소스에 비벼먹는 대만식 면요리라고 합니다. 

가격은 3,200원입니다.

저는 대만 여행을 갔지만, 이런 요리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얼마나 맛있길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하고 구매하기가 힘든지 맛을 보았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널찍한 하얀 면오이가 들어있네요.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은 참고하셔야 할 듯합니다.

저는 다행히 오이를 좋아합니다.ㅎㅎ

이렇게 마장면 소스 그리고 나무젓가락이 들어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되지만, 전자레인지에 30~40초 정도 돌려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소스를 몽땅 넣어주었습니다.

색깔이 오묘하네요..ㅎㅎ

소스를 짜면서 손에 살짝 묻었길래 맛을 보았습니다.

맛이 꽤 고소하면서 매콤한 맛까지 나서 놀랬습니다.

'이거 잘하면 맛있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저는 30초 정도 돌리고 소스를 면과 같이 비벼서 먹어보았습니다. 

약간 비주얼이 태국 음식 같은 느낌도 나네요.ㅎㅎ

뭔가 딱 동남아 면요리같이 생기기도 했어요.

오잉....?

맛을 보았습니다.

음...

엄....

네....

하하.

절대 맛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뭐라고 할까요,,, 맛이 오묘합니다.

맛이 없는 게 아닌데 그렇다고 엄청 맛있다..? 는 느낌도 그다지 들진 않아요.

제가 느낀걸 정확히 표현해드리자면, 샐러드에 뿌려먹는 참깨 드레싱 아시죠?

고소한 참깨 드레싱 소스에 스키피 땅콩버터 쨈을 적절히 섞은 다음 매콤한 맛을 추가시킨 그런 맛입니다.

말이 많이 횡설수설한데 그냥 드셔 보면 제 말이 무슨 말인지 정확히 아실 거예요.

맛이 절대 없진 않아요. 저는 고개를 갸우뚱 거리며 맛있는 건가? 하면서 어느 순간 다 먹어버렸습니다.

약간 마성에 끌리는듯한 맛이에요. 전 나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런데 확실한 한 가지는, 한국인들 사이에서 이 음식은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듯합니다.

이국적인 맛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래도 이 음식이 느끼할 것만 같지만 꽤 매콤해서 한국인들 입맛에 적절히 잘 맞춘 것 같기도 해요.

아, 그냥 모르겠어요. ㅋㅋㅋㅋ오늘은 리뷰가 어렵네요. 정말 궁금하시면 한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한 번 맛본 걸로 만족할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