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쌀국수 맛집 추천] 쌀국수 전문점 에머이(Emoi)에서 배달시켜 먹어본 후기

by 비나아 2020. 8. 8.

 에머이 쌀국수

 Emoi 

에머이 쌀국수 배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담백하고 고소한 쌀국수가 너무 끌리더라고요.

밖에 나가서 혼자 먹기는 싫고 비도 자주 와서 나가기도 싫었는데, 배달의 민족을 열어보니 에머이 쌀국수가 보여서 오늘의 메뉴는 쌀국수다!! 하고 바로 주문했어요^^

배달 구성품이 생각보다 알차게 들어있어서 놀랬어요.

저는 배달이 육수에 쌀국수가 같이 담겨서 올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아예 따로 육수가 포장이 되어있어라고요. 신기했어요.

육수가 엄~~~ 청 뜨거워서 별도로 따를 때 힘들었어요 ㅎㅎ

이렇게 쌀국수와 양지 고기가 따로 그릇에 담아져서 와요. 

저는 양지 쌀국수와 넴을 주문했어요. 

여기는 에머이 강남점이고, 최소 주문금액은 15,000원이었던 것 같아요.

저 매운 빨간 고추도 같이 왔어요. 저 고추 실수로 떨어뜨려서 젓가락을 쪽 하고 빨았는데, 매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왼쪽에는 저렇게 별도로 빼 달라는 요청사항이 없으면 고수도 함께 주는 거 같아요.

전 개인적으로 고수는 세제 퐁퐁 맛이 나서 버렸답니다. 

보통 제가 에머이 쌀국수집에 가면 쌀국수 하나랑 분짜를 시켜서 먹거든요.

그런데 분짜는 딱히 끌리지 않고 이 만 먹고 싶어서 따로 주문했어요! 

분짜 구성이랑 똑같아요. 그냥 분짜에 고기, 쌀국수 그리고 샐러드가 빠진 메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육수 붓기

이렇게 쌀국수에 아~~ 주 뜨겁게 배달된 육수를 쪼로로록 부어줬어요.ㅎㅎ

에머이 쌀국수집이 포장은 기가 막히게 깔끔하게 잘해주는 것 같아요. 배달을 받았는데 기분이 좋더라니까요!

쨘~ 이렇게 저의 저녁 한 끼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육수까지 부어주니 쌀국수가 더 풍성하게 보이네요 ㅎㅎ

그렇게 맵던 고추를 그래도 한번 올려보고 싶어서 올려봤어요. 저 정도의 양은 국물이랑 섞어서 먹으면  거의 매콤한 맛도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그나저나 빨간색 하나 위에 올라갔는데 색감부터 달라서 더 맛있어 보이네요:)

쌀국수 양이 많습니다.ㅎㅎ 전 에머이 쌀국수가 다른 쌀국수집보다 마음에 드는걸 하나 꼽자면 바로 육수의 맛이에요.

전 다른 쌀국수 프랜차이즈 집들을 돌아봤지만, 제 입맛에는 에머이 쌀 국숫집의 육수가 제일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육수 맛의 깊이와 고소함이 정말 남달라서, 아무런 소스 없이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넴도 한번 시식을 해봤는데요. 바삭하고 맛있는 만두를 먹는 맛인데, 그렇다고 우리들이 먹는 그런 만두는 절대 아닌데... 이 이국적이면서도 만두 같은 이 맛을 뭐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바삭하면서 안에 속에 있는 고기가 촉촉하면서 육즙이 나는 게 정말 맛있어요.

아무튼, 제가 표현할 수 있는 한계는 여기까지....

이렇게 넴을 피쉬소스에도 찍어서 먹어봤어요! 같이 먹으라고 준건 뭐든 다 맛을 봐야쥬><

역시, 갓 피쉬소스입니다. 맛의 풍미가 더 깊어지고 맛있어졌어요! 

이렇게 퐁당 적셔서 먹는데, 소스에 촉촉이 젖은 상태에서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넴은 그냥 소스에 안 찍어서 먹어도 맛있고 소스에 찍어먹으면 또 새롭게 맛있는 맛이 나요:)

갑자기 든 생각인데, 여기 소스에 쌀국수를 찍어서 먹으면 분짜랑 완전 똑같잖아요?

바로 쌀국수에 있는 면을 꺼내서 찍어먹어 봤는데요, 시켜먹는 그 분짜 맛입니다.ㅋㅋㅋ

똑같아요. 재료가 똑같으니까요ㅋㅋㅋ

쌀국수에 저 피쉬소스 찍어서 먹는 맛도 정말 색다르고 맛있어요.

새콤 달콤하면서 시원한 게 완전 제 서타일...ㅎㅎ

넴이랑 쌀국수랑 같이 소스에 퐁당 찍어서 먹으면, 고냥 이것은 분짜...

전 2개의 메뉴를 시켰지만, 3개의 메뉴가 탄생하는 마법!!!

이렇게 매운 소스도 면에 찍어먹어 보고~~~

데리야끼같은 소스도 양지 고기에 찍어서 먹어보고~~~

너무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했어요.

의외로 쌀국수랑 넴 양이 많아서 아꼈다가 나중에 다시 먹은 후에야 다 먹을 수 있었어요.

오랜만에 너무 즐거운 식사를 해서 그런지 기분이 좋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