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강남역 줄서서먹는 맛집: 육즙이 가득한 '육전식당' 다녀온 후기

by 비나아 2020. 8. 25.

  육전식당  

육전식당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역에 있는 고기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조금 애매해진게...코로나가 심각하게 터지기 전에 방문했던 곳인데, 이렇게 코로나가 심각하게 터지다니. 포스팅하기가 참 애매해졌는데, 안하기엔 아깝고 ㅠㅠ

그냥 제가 먹었던 후기만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ㅎ

 

여러분들은 외식 웬만하면 자제하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육전식당 대기자리

육전식당은 꽤나 강남에서 고기 맛집으로 유명한가 봐요. 그냥 항상 지나가는 거리인데, 저 의자가 다 꽉 찰 정도로 매일 웨이팅이 끊임없이 있었던 집이었어요.

물론 지금도... 웨이팅은 있답니다.

 

저는, 일요일 늦은 저녁에 가서 대기인원 없이 바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 봉지

여기 육전식당은 위생을 정말 철저히 지키는 것 같더라고요.

들어가자마자 열 체크, 손 소독 후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자리에 착석하게 되면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게 비닐봉지를 하나 주세요.

정말 센스가 좋았습니다.ㅎㅎ

밑반찬

밑반찬이 이렇게 알차게 나왔습니다. 

소스는 내장 젓갈, 소금, 와사비, 쌈장

이렇게 나오고 계란말이가 두 개 나오네요.

메뉴판

육전식당의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막 저렴한 편은 절대 아닌 것 같네요.

 

"육전식당은 국내산 식재료와 한돈, 한우만을 고집합니다." 

 

이 문구가 눈에 확 띄는데,

그래서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인가 보네요.

 

저희는 통 목살과 항정살을 주문했어요.

통목살 

우선 먼저 주문한 통목살이 나왔습니다. 

 

고기 두께가.....어마어마하쥬....?

 

처음에 저 두께 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ㅋㅋㅋㅋ

돼지고기 스테이크 버전인가?ㅋㅋㅋ

명이나물 (추가금액 발생)

그런데 신기하게(?) 여긴 명이나물을 따로 돈 주고 추가해야지만 먹을 수 있어요.

얼마나 대단한 명이나물이길래...

다른 고깃집에 가면 다 주는데 ㅡㅡ

"국내산 식재료"를 고집하더니, 이게 그렇게 대단한 명이나물인가 봅니다.

 

그래도 돈 값은 제대로 하는지, 명이나물이 절여진 장아찌임에도 불구하고 크기가 정말 컸어요.

불판 위에 올라간 목살 

저는 고깃집에서 직원분이 구워주신 고기가 제일 맛있어요...>< 편하기도 하고요.

직원분께서 고기를 정말 열심히 잘 구워주셨어요.

노릇노릇 잘 익어가고 있죠?

칼집을 내서 더 잘 익게 해줬어요.

고기가 거의 바삭하게 익혀졌습니다.:)

고기가 다 익으면 이렇게 고기를 한 사람씩 접시 앞에 놓아주세요.

고기를 먹어봤는데, 어쩜 돼지고기에서 소고기 같은 육즙 맛이 나는 거죠...?

고기 안에 정말 육즙이 살아있어요.

입 안 가득 육즙이 머물면서 살코기가 한가득 씹히는 게, 너무너무 맛있더라고요.

얼마나 대단한 이 명이나물과 함께 고기를 싸 먹어봤습니다. 

명이나물이 우선 돈 내고 먹을만했어요. 큼직하고 싱싱한 게, 고기랑 같이 먹으니까 맛이 5배가 더 사는 느낌이었어요.

웬만하면 돈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명이나물은 꼭 한번 추가해서 드셔 보세요.

고기에 명이나물이 빠지면 좀 섭섭하죠... 안 그런가요?ㅎㅎ

항정살 

이젠 두 번째로 주문한 항정살이 나왔습니다. 

저는 고깃집에 가서 항정살은 잘 안 먹어봤는데,

이렇게 또 먹어보네요.

이건 또 고기를 길쭉길쭉하게

신기하게 잘라서 주시더라고요.

저 고운 선분홍빛 색깔 좀 보세요...

또 먹고 싶은 비주얼이네요 ㅠㅠ

항정살이 또 노릇노릇하게 다 익었습니다. 

항정살은 뭔가 목살이나 삼겹살보단, 더 꼬들(?)하고 쫄깃한 식감에 먹는 거 같아요.

정말 맛있었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 목살이 조금 더 맛있었던 거 같네요.

시원한 냉면

고기를 먹고 난 마무리는 바로???? 냉면이죠!!!

전 된장찌개보단 시원한 냉면이 더 좋아요! 

이 집 냉면 맛집입니다.... 제가 맛있다고 하는 냉면의 기준은 식초, 겨자를 안 뿌려도 그 자체만으로 맛있는 거죠.

딱 제가 원하는 그런 맛이었어요.

함흥냉면, 평양냉면보단 전 이런 냉면 스타일이 훨씬 좋아요...

아무튼, 냉면까지 이렇게 깔끔하게 다 해치웠어요. 정말 맛있었어요!!!

또 먹고 싶네요 ㅎㅎ

그럼 전 이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