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요리 교실

[마파두부]백종원 만능 순두부 양념장과 마파두부 만들기

by 비나아 2019. 9. 24.

<마파두부 만들기>

오늘은 백종원의 만능 순두부 양념장과 이 양념장을 이용해서 맛있는 마파두부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우선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해선 양념장이 있어야 하니, 양념장을 먼저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두부 양념장 준비 재료
  • 식용유+참기름 0.5컵
  • 파 1컵
  • 간 돼지고기 or 소고기 1컵
  • 양파 2컵
  • 다진 마늘 0.5컵 
  • 소금 1/4컵
  • 설탕 1스푼
  • 진간장+국간장 0.5컵 

파기름

우선 식용유와 참기름을 섞은 기름을 넣고

파 기름을 만든다.

파에 노릇노릇하게 익기 전에

다진 소고기를 넣어준다.

원래 레시피에는

다진 돼지고기를 준비한다 되어있지만,

마침 집에 소고기가 있길래

소고기를 다져서 넣어주었다.

소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열심히 볶는다.

 

소고기가 어느 정도 다 익었다면

준비해둔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좀 오래 볶아준다.

 

양파를 볶은 다음,

다진 마늘소금을 넣어준다.

레시피에는 소금 1/4컵을 준비하라 했지만

너무 짜면 곤란할 수 있으니 일단

1/3컵만 먼저 넣어보았다.

싱거우면 더 넣으면 되니깐!

 

이젠 준비한 고춧가루를 넣고

설탕 반 스푼 정도를 넣어주었다.

한 스푼을 다 넣어도 상관없다.

소심한 나는 일단 적게 넣고 본다.

 

마지막으로 진간장과 국간장을 섞은 간장

넣어주고 2~3분가량을

열심히 볶아주면 된다.

※절대 물을 사용하면 안 된다!

 

쨔잔!!

이제 두부 양념장이 드디어 완성되었다.

만들다 보니 양념장의 양이 꽤 많았다.

양념장을 통에 보관해놨다가

두고두고 요리 양념장에 써먹어야겠다.

이제 본격적으로 

마파두부 요리를 한다.

마파두부 재료
  • 두부
  • 위에서 만든 순두부 양념장 2스푼
  • 된장 1/2스푼( 반 스푼)
  • 설탕 조금
  • 전분(물 한 컵+옥수수 전분 or 감자 전분 1스푼)
  • 참기름 조금

우선 물을 한 컵 따르고

만든 양념장 2스푼과 된장 반 스푼을 넣는다.

 

된장과 양념장을 풀어주고~

 

끓을 때까지 기다린다.

 

끓는 양념장에 준비해둔 두부를 넣어준다.

두부는 반모, 한모 상관없이

넣고 싶은 만큼 넣어준다.

나는 반모만 넣어주었다.

 

이제 만들어놓은 전분을 넣어준다.

나는 옥수수 전분을 사용하였다.

전분은 상태를 봐가며 천천히 넣어준다.

 

전분을 자작하게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설탕과 참기름을 약간 둘러주면

끝!

마파두부 완성!

마파두부 완성

드디어 마파두부를 다 만들었다.

은근히 손이 많이 가는 마파두부.

맛은, 달달 매콤한 맛이 나면서

부드러운 두부와 정말 잘 어울렸다.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청양고추를 아주 조금 넣어도 괜찮을 것 같다.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백 주부 레시피!

 

밥이랑 같이 비벼먹으니 이런 밥도둑이 없다.

한 그릇 뚝딱 해치워 버린 마파두부 덮밥.

 

다들 맛있고 건강한 요리 해 드시고

다 같이 건강해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