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나아's 맛집 후기

[의왕 맛집] 이렇게 싱싱할수가? 물회와 섭국 맛집 청초수물회섭국 백운점 먹어본 후기

by 비나아 2023. 6. 9.

청초수물회섭국 백운점 

청초수물회섭국 입구

안녕하세요. 이번엔 백운호수 앞에있는 물회를 먹으러왔어요!

여기가 꽤과 평이 괜찮더라구요~

물회랑 섭국이 유명하다고 해서 한번 방문했습니다.     

기본 세팅되어서 오는 반찬들이에요.

여긴 반찬들도 맛있더라구요.

인절미도 입가심으로딱 먹기좋아요 ㅋㅋ

인절미가 맛있는 분들은 따로 판매도 하니 한번 보셔요ㅋㅋ  

또 이렇게 친절하게 물회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구요.

맨 아래 살얼음 육수랑 건더기를 잘 섞어서 먹고 난 다음 소면이나 밥을 말아서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특히 육수는 진한 사골로 만들어서 밥이랑 같이 말아먹으면 더 맛있대요.     

물회

드디어 물회가 나왔어요~

제가 해산물 초짜긴한데 비주얼만 봐도 너무 맛있어보이죠?

문어랑 성게랑 날치알이랑 그 외 해산물들이 다양하게 들어있어요~    

딱 봐도 회들이 너무싱싱해보이는거에요~~!!!

이야 장난 아니겠다 싶었습니다. 

역시나 맛은 말해 뭐해요~~~

회들이 엄청 시원하고 특히 지금같은 날씨에먹기에 딱 시원하고 좋아요!

문어도 오독오독 씹히는게 정말 좋았어요~

소면과 밥 말아먹는건 말해서 뭐하나요 그냥 너무 맛있었요!! :)     

섭국

이건 섭국이라는 건데요~

저는 섭국을 여기를 통해 처음 들어봤어요! 

섭국이 뭐냐면 홍합에 부추, 버섯 등등을 넣고 된장이랑 고추장으로 끓여낸 국이래요!

그래서 그런지 부추가 엄청 많더라구요~

피는 맑아지겠어요 ㅋㅋㅋㅋ

'섭'이 강원도 방언으로 홍합이란 뜻이래요!

그래서 첨 듣는 사람들이 섭국이라고 하면 그게뭐야? 이렇게 되더라구요 ㅋㅋㅋ  

얼마나 뜨거운지~~~연기가 정말 펄펄 났어요!

물회는 차갑고 섭국은 뜨겁고 난리났쥬?ㅎㅎ  

일명 섭국답게 홍합도 엄청 많이 들어있었어요~

국물이 오~ 완전 제스타일이더라구요. 

딱 장칼국수 육수 맛이났어요! 장칼국수보단 조금 더 감칠맛이 좋고 시원한 느낌이랄까요?

아무튼 전 물회도 맛있었지만 요 섭국이 정말 진국이더라구요!

 

너무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ㅎㅎ

 

다른 회 맛집이 궁금하다면? 👇👇👇

[경주 여행/맛집]한우물회가 맛있는 우마왕 리뷰

 

[경주 여행/맛집]한우물회가 맛있는 우마왕 리뷰

오늘은 경주 보문단지 근처, 한우 물회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가족여행으로 가까운 경주를 들렀다가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던 중, 경주에 한우 물회가 유명하다는 소리를 들은 적 있어서 바로

binni.tistory.com

[부산 맛집 추천] 회 크기가 어마무시한 어어마무시 먹어본 리얼 후기

 

[부산 맛집 추천] 회 크기가 어마무시한 어어마무시 먹어본 리얼 후기

부전동 어어마무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부전동에 있는 맛집을 소개시켜드릴려고 해요. 친구랑 오랜만에 만나서 맛집을 검색하다가 이름이 독특한 가게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말 그대로

binni.tistory.com

[서면 덮밥 맛집]연어와 간장새우가 맛있는 옥반 다녀온 후기

 

[서면 덮밥 맛집]연어와 간장새우가 맛있는 옥반 다녀온 후기

아무 생각 없이 페이스북을 구경하다가 부산 서면 맛집이라고 뜬 페이지에 미친 비주얼의 덮밥을 보게 되었다. 간장새우와 칠리새우 덮밥이 '신메뉴로 출시'되었다는 것! 결국 캡처를 해놓고 가

binni.tistory.com

[충청남도 여행] 만리포 바다가 훤히 보이는 푸른바다 금빛해별 횟집 먹어본 후기

 

[충청남도 여행] 만리포 바다가 훤히 보이는 푸른바다 금빛해별 횟집 먹어본 후기

푸른바다 금빚해변 가족끼리 충청남도 태안으로 여행을 왔다. 바다를 구경하러 갔으면 당연히 회는 먹어줘야지!! 그래서 만리포해변에 있는 [푸른바다 금빛해변]이라는 횟집 식당을 검색해서

binni.tistory.com

 

댓글